까비네 사물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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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펙티브 자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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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펙티브 자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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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템 01 - 생성자 대신 정적 패터리 메서드를 고려하라
Open
2023/07/09 19:48
Space Chae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2 - 생성자에 매개변수가 많다면 빌더를 고려하라
Open
2023/07/11 00:53
이대욱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3 - private 생성자나 열거 타입으로 싱글턴임을 보장하라
Open
2023/07/09 20:14
Space Chae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4 - 인스턴스화를 막으려거든 private 생성자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09 05:02
sanan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5 -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
Open
2023/07/09 01:04
sanan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6 - 불필요한 객체 생성을 피하라
Open
2023/07/10 08:01
최시원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7 - 다 쓴 객체 참조를 해제하라
Open
2023/07/10 08:27
최시원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8 - finalizer와 cleaner 사용을 피하라
Open
2023/07/10 08:36
최시원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09 - try-finally 보다는 try-with-resources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11 01:00
이대욱
2장 - 객체 생성과 파괴
2023/09/13 12:39
아이템 10 - equals는 일반 규약을 지켜 재정의하라
Open
2023/07/13 17:28
이대욱
3장 - 모든 객체의 공통 메서드
2023/07/16 05:54
아이템 11 - equals를 재정의하려거든 hashCode도 재정의하라
Open
2023/07/15 13:19
이대욱
3장 - 모든 객체의 공통 메서드
2023/07/16 05:53
아이템 12 - toString을 항상 재정의하라
Open
2023/07/15 13:23
최시원
3장 - 모든 객체의 공통 메서드
2023/07/16 05:53
아이템 13 - clone 재정의는 주의해서 진행하라
Open
2023/07/15 14:39
최시원
3장 - 모든 객체의 공통 메서드
2023/07/16 04:37
아이템 14 - Comaprable 구현을 고려하라
Open
2023/07/13 06:16
지원 박
3장 - 모든 객체의 공통 메서드
2023/07/16 05:54
아이템 15 - 클래스와 멤버의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라
Open
2023/07/13 06:16
지원 박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16 05:59
아이템 16 - public 클래스에서는 public 필드가 아닌 접근자 메서드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13 09:18
sanan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16 06:07
아이템 17 - 변경 가능성을 최소화하라
Open
2023/07/13 09:19
sanan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16 06:08
아이템 18 - 상속보다는 컴포지션을 사용하라
Open
2023/07/13 09:03
Space Chae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16 05:54
아이템 19 - 상속을 고려해 설계하고 문서화하라 그러지 않았다면 상속을 금지하라
Open
2023/07/16 02:36
Space Chae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16 06:46
아이템 20 - 추상 클래스보다는 인터페이스를 우선하라
Open
2023/07/20 14:04
이대욱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22 04:03
아이템 21 - 인터페이스는 구현하는 쪽을 생각해 설계하라
Open
2023/07/21 10:38
이대욱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28 09:39
아이템 22 - 인터페이스는 타입을 정의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라
Open
2023/07/22 00:07
지원 박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22 04:27
아이템 23 - 태그 달린 클래스보다는 클래스 계층구조를 활용하라
Open
2023/07/22 00:08
지원 박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22 04:36
아이템 24 - 멤버 클래스는 되도록 static으로 만들라
Open
2023/07/21 15:27
최시원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22 04:50
아이템 25 - 톱레벨 클래스는 한 파일에 하나만 담으라
Open
2023/07/21 15:45
최시원
4장 - 클래스와 인터페이스
2023/07/22 04:22
아이템 25.5 - 제네릭
Open
2023/07/21 17:43
Space Chae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5:18
아이템 26 - 로 타입은 사용하지 말라
Open
2023/07/21 18:35
Space Chae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5:30
아이템 27 - 비 검사 경고를 제거 하라
Open
2023/07/21 18:36
Space Chae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5:34
아이템 28 - 배열보다는 리스트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22 02:39
최유빈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5:44
아이템 29 - 이왕이면 제네릭 타입으로 만들라
Open
2023/07/22 02:40
최유빈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5:48
아이템 30 - 이왕이면 제네릭 메서드로 만들라
Open
2023/07/21 12:45
sanan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4:00
아이템 31 - 한정적 와일드카드를 사용해 API 유연성을 높이라
Open
2023/07/21 12:46
sanan
5장 - 제네릭
2023/07/22 06:02
아이템 32 - 제네릭과 가변인수를 함께 쓸 때는 신중하라
Open
2023/07/29 04:03
Space Chae
5장 - 제네릭
2023/07/29 04:24
아이템 33 - 타입 안전 이종 컨테이너를 고려하라
Open
2023/07/29 04:04
Space Chae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9 04:26
아이템 34 - int 상수 대신 열거 타입을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04:25
최유빈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9 05:00
아이템 35 - ordinal 메서드 대신 인스턴스 필드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14:15
최유빈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8 16:08
아이템 36. 비트 필드 대신 EnumSet을 사용하라.
Open
2023/07/28 14:17
sanan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8 23:30
아이템 37. ordinal 인덱싱 대신 EnumMap을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14:19
sanan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8 23:30
아이템 38 - 확장할 수 있는 열거 타입이 필요하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09:26
이대욱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9 05:11
아이템 39 - 명명 패턴보다 애너테이션을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11:19
이대욱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9 05:36
아이템 40 - @Override 애너테이션을 일관되게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15:31
최시원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8 23:30
아이템 41 - 정의하려는 것이 타입이라면 마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15:54
최시원
6장 -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
2023/07/28 23:30
아이템 42 - 익명 클래스보다 람다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23:31
지원 박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7/29 06:51
아이템 43 - 람다보다는 메서드 참조를 사용하라
Open
2023/07/28 23:32
지원 박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7/31 18:53
아이템 44 - 표준 함수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
Open
2023/08/05 03:45
최유빈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8/05 07:27
아이템 45 - 스트림은 주의해서 사용하라
Open
2023/08/05 03:47
최유빈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8/05 07:27
아이템 46 - 스트림에서는 부작용 없는 함수를 사용하라
Open
2023/08/04 00:28
sanan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8/05 04:04
아이템 47 - 반환 타입으로는 스트림보다 컬렉션이 낫다
Open
2023/08/04 00:29
sanan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8/04 00:29
아이템 48 - 스트림 병렬화는 주의해서 사용하라
Open
2023/08/04 13:46
Space Chae
7장 - 람다와 스트림
2023/08/05 04:03
아이템 49 - 매개변수가 유효한지 검사하라
Open
2023/08/04 15:23
Space Chae
8장 - 메서드
2023/08/04 15:2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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